실시간 뉴스



"내보험 A부터 Z까지"…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서비스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정보 기반…보험 자산 정보 총망라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네이버파이낸셜이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관련 이미지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관련 이미지 [사진=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내자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보험통합조회는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가입돼 있는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보험사 마이데이터 API뿐만 아니라 보험상품 데이터베이스 기반 정보와 콘텐츠를 더한 게 특징이다.

먼저 '가입 내역'에서는 건강·저축·생명보험 등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 상품을 종류별로 분류해 보여준다. 사용자가 속한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시민안전보험 등의 무료 보험 정보도 알려준다.

'보장 요약'에서는 사용자가 가진 보험들의 다양한 보장들을 종류별로 구분해 한눈에 보여주고, 중복 보장이 있다면 알려준다. 중복 보장되는 내용을 알려주면서 보험료를 이중 부담하지 않도록 하는 '개인실손 중지제도'도 소개한다.

'내보험 TIP'을 통해서는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보험료를 절감하는 팁이나 일상생활 속 보험 활용 방법 등에 대해서 전문가를 통해 검증된 정보를 알려준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그동안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만 생각해온 사용자들도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보험을 내 자산으로 관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보험 A부터 Z까지"…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