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건강한 크립토 문화조성"…코인원,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비트코인 피자데이 첫 번째 이벤트 주제로 선정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관련 이미지 [사진=코인원]
코인원,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관련 이미지 [사진=코인원]

코인원의 신규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는 최근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무분별한 투자를 지양하고 크립토 산업의 기본을 먼저 이해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크립토피디아의 첫 번째 주제로 가상자산 업계의 기념비적인 날인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선정했다. 지난 18일 코인원 사옥에서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전 임직원이 모여 피자를 나눠 먹으며 비트코인 피자데이가 가진 상징성과 의미를 되새겼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지난 2010년 5월 22일 미국 플로리다주의 프로그래머 라스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과 피자 2판을 교환한 것을 기념한 날이다. 결제 수단으로써 가상자산의 가치가 처음 입증된 날로 업계는 매년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임직원이 크립토 바로 알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업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건강한 투자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더리움 최초 상장 등 가상자산 업계의 의미 있는 모멘텀을 활용한 사내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건강한 크립토 문화조성"…코인원, 사내 캠페인 '크립토피디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