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황교익 "민주, '조국의 강' 건너고 성추문 대가 치렀다…자학 그만"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60)씨가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패배 원인이 조국에 있지 않다. 성추문에 있지 않다"고 밝혔다.

황씨는 지난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이 주장하며 "민주당은 패배자의 자학 모드를 이제 그만 버리시라. 활기차고 당당하게 국민 속으로 들어오시라. 그래야 이긴다"고 내다봤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60)씨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패배자의 자학 모드를 이제 그만 버리시라"고 밝혔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60)씨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패배자의 자학 모드를 이제 그만 버리시라"고 밝혔다. [사진=아이뉴스24 포토DB]

황씨는 "지난 2020년 4월 제21대 총선에서 조국의 강을 이미 건넜다. 민주당이 대승하지 않았냐"며 "2021년 4월 지방보궐선거에서 성추문의 대가를 치렀다.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을 국민의힘에게 내줬다"고 했다.

이어 "(지난) 대선은 간발의 차로 졌다. 패배 원인 중에 더불어민주당 내부만 보자면 경선 이후 적극적으로 선거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었다"며 "윤석열 지지로 태도를 바꾼 더불어민주당 당원과 지지자를 수수방관한 탓도 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선이 끝나고 민주당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한 것은 대선 패배 원인을 찾아서 정리하자는 뜻이 클 것"이라며 "그런데 빤히 보이는 대선 패배 원인은 정리하지 않고 2020년 4월 총선과 2021년 4월 보궐선거에서 이미 다 정리를 한 사안을 끌고 와서 논란을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결과는 다 아시다시피 지지율 하락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60)씨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패배자의 자학 모드를 이제 그만 버리시라"고 밝혔다.  [사진=황교익 페이스북 ]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60)씨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패배자의 자학 모드를 이제 그만 버리시라"고 밝혔다. [사진=황교익 페이스북 ]

황씨는 "정당은 정치권력 쟁취를 위해 모인 집단"이라고 규정하며 "자아 비판도 정도껏 해야지 자학 모드에 빠지면 국민이 싫어한다. 늘 인상을 쓰면서 내부 총질이나 해대는 정당에게 국민이 정치권력을 위임하고 싶겠느냐"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개딸('개혁의 딸'의 줄임말)'들에게서 배우시라"며 "대선에서 지고 단 며칠 만에 다시 승리의 길로 가자며 길거리로 나와 노래하고 춤추며 정치적 주장을 활기차게 외치는 '개딸'들에게서 배우시라"고 강조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교익 "민주, '조국의 강' 건너고 성추문 대가 치렀다…자학 그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