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프리카TV, 1분기 영업이익 231억원…전년比 18% ↑


플랫폼·광고 매출 고르게 성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아프리카TV는 1분기 매출액 753억원, 영업이익 23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아프리카TV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7%와 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올랐다.

[사진=아프리카TV]
[사진=아프리카TV]

1분기에는 유저 참여 서비스 도입을 통한 유저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이용자 참여도) 상승으로 BJ에게 후원하는 유저 수(Paying User)가 전 분기 대비 증가하며 플랫폼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광고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체 광고 매출이 전 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로는 69% 상승했다. 특히, 콘텐츠형 광고 수요 증가에 따라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2% 크게 성장했다.

아프리카TV는 지난 1분기 방송 중인 BJ와 이용자 간 실시간으로 영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영상 소통 서비스인 '유저 참여' 기능을 도입하는 등 유저 인게이지먼트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 상암동에 있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아프리카 콜로세움'을 새롭게 개관해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e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스포츠 경기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현장 관람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버추얼 플랫폼 확장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FreeBlox)'를 지난 1월 선보이는 등 신규 사업을 통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도 힘썼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2분기에는 아프리카TV의 강점인 BJ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영상 중심의 큐레이션, BJ 중심의 커머스 생태계를 더욱 고도화해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영역을 구축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또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 e스포츠 리그를 기획, 제작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 1분기 영업이익 231억원…전년比 18%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