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이 사용 줄인다"…SK하이닉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ESG 경영 일환으로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체해 친환경 SV 창출에 기여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SK하이닉스가 종이 없는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신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

SK하이닉스는 이 서비스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SK하이닉스는 매년 주주들에게 배당에 관한 사항을 우편으로 통지해왔다. 최근 반도체 산업과 회사의 고도성장에 따라 주주 수는 2019년 말 대비 2021년 말 약 4.8배 증가했고, 이에 비례해 종이 사용량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됐다.

SK하이닉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사진=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사진=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는 이같은 문제를 개선하고 종이가 필요 없는(Paperless) 트렌드에 동참해 ESG 중심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방식을 대체하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통해 향후 분기별 배당 시 연간 종이 생산에 들어가는 원목 약 1천40그루 및 물 약 1억L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은 약 3만Kg을 저감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SK하이닉스의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 메뉴 상단의 '투자정보'로 들어가면 화면 하단 우측에 나오는 '배당금 조회'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배당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한 개인 주주인 경우 배당금 조회 기간 내 본인 인증 후 배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주주들이 온라인 서비스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금번 기말배당은 우편 통지와 온라인 서비스를 병행하고, 추후 진행되는 1분기 배당부터는 온라인 서비스만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황수연 SK하이닉스 ESG IR팀장은 "향후 사회적가치(SV) 창출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겠다"며 "다양한 환경 및 주주 친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이 사용 줄인다"…SK하이닉스,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