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허은아 "문재인 정부 '레임덕' 지나 '데드덕'"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5일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옷값 논란'에 대해 "청와대의 반복된 진화에도 불구하고 특혜 채용 문제와 은밀한 거래 의혹으로 번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허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김 여사의 단골 디자이너 딸이 외국 국적 논란에 이어 청와대에 근무하는 동안 부친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에서 해외 패션쇼 업무에 관여한 정황이 드러났다"며 "국민들께서 그 배경에 심각한 의구심과 우려를 더 이상 지울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 [사진=뉴시스]

허 대변인은 현행 국가공무원법상 1급 보안시설인 청와대는 외국 국적자의 임용을 제한하고 있을 뿐 아니라 공무원의 공무 외 영리 목적 업무나 겸직을 금지하고 있는 점을 상기시켰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외국 국적 논란에 대해 '여러 기관 통해 법적 문제없다'고 확인받았다고 하지만 어떤 측면에서 위반이 아닌지 납득할 만한 설명을 못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 "공무원이 겸직하려면 소속 기관장의 허가가 필요하다"며 "문 대통령이 직접 겸직을 허용한 것인지 아니면 사실을 모르고 있었던 것인지 아무런 설명이나 해명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허 대변인은 "결국 문 정부 출범 당시 이전 정부를 비판하며 약속했던 일상적 대국민 소통 약속은 아무 의미 없는 '허언'이었음이 드러난 것"이라며 날을 세웠다.

이어 이번 사태에 대해 "김 여사의 '옷값 논란'과 별개로 디자이너 딸 채용 과정과 근무 과정 중 벌어진 불법·편법에 대해 누군가는 반드시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국민들께서는 '레임덕'을 넘어 '데드덕'으로 가고 있는 문재인 정부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있다"며 "문 정부가 책임과 역할을 회피하면 할수록 수렁에 빠져 국민의 마음이 떠나게 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 덧붙였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은아 "문재인 정부 '레임덕' 지나 '데드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