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디어 과몰입 걱정…LG유플러스, '미디어 안전 상담소' 오픈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G유플러스가 아동의 미디어 과몰입 방지를 위한 '상담소'를 연다.

LG유플러스는 아동의 건강하고 안전한 미디어 이용 습관 형성을 위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미디어 안전 상담소'를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미디어 안전 상담소'는 전국 라이브 스튜디오를 활용해 전문가와 미디어 활용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CS교육문화컨설팅의 전문가(사진 오른쪽)가 상담 과정을 설명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KCS교육문화컨설팅의 전문가(사진 오른쪽)가 상담 과정을 설명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최근 아동의 미디어 시청 과몰입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유아동 22.9%가 스마트폰 과의존 고위험군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시청자미디어재단, 육아정책연구소와 협업을 체결하고, 아동의 건강한 미디어 사용을 위한 캠페인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한 이번 미디어 안전 상담소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전국 8개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상담에는 맞춤형 교육 컨설팅 업체인 KCS 교육문화컨설팅 내 전문가가 참여한다. 전문가는 ▲ 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게임 ▲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활동의 균형 ▲ 바르게 앉아서 핸드폰을 사용하기 ▲ 유료 결제 제한 가이드 ▲ 인터넷 공간 속 정보를 모두 믿지 않기 등 건강한 미디어 활용 방안에 대해 소개하고, 실제 사례별 조언도 제공한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담당은 "자녀의 미디어 습관에 대한 걱정이 크지만 따로 시간을 내 상담을 받고 올바른 방안을 배우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한 미디어 안전 상담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미디어 이용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디어 과몰입 걱정…LG유플러스, '미디어 안전 상담소'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