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클리콘] "설 선물 받으세요" 설맞이 게임 이벤트 풍성


리니지W·로스트아크·모두의마블·언디셈버·메이플·오딘·뉴스테이트 등

매일같이 쏟아지는 콘텐츠 소식. 영화부터 드라마, 다큐멘터리, 게임, 심지어 정부 홍보 영상까지 콘텐츠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소개합니다. 주말에 만나는 위클리콘! 지금 시작합니다. [편집자주]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설을 맞아 다양한 게임 업데이트 및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우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W'는 2월 6일까지 '행복 기원 스폐셜 푸시'를 하루 세 차례 제공한다. 이용자는 버프 아이템인 국가별 새해 음식 아이템과 최대 10만 아데나를 획득 가능한 복주머니 등을 얻는다. 몽환의 섬에서 '행운 호랑이'를 공략하면 '아덴 포춘 쿠키'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키를 모아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몽환의 섬 충전석(1시간)' 등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도 이벤트를 연다.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는 매일 접속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루테란 신년제 핫타임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보상인 '신년제 복 주머니'와 함께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재련 보조 선택 상자', '전설~희귀 카드팩' 등 추가적인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년제 복 주머니'는 프레이야 아일랜드와 각 대도시에서 꾸미기 아이템인 '말랑떡 머리띠 선택 상자' 또는 '루페온의 빛이 깃든 화폐 상자'와 교환할 수 있다.

1월 26일부터는 이용자가 원정대 영지에서 제작할 수 있는 만찬과 바비큐 메뉴에 루테란 신년제 기념 '오색 떡국' 메뉴가 추가됐다. 오색 떡국 만찬과 바비큐는 사용 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유용한 강화 효과를 부여해주며 원정대 영지 뿐만 아니라 전장의 전투 정비소에서 다른 이용자와 함께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또 스마일게이트 RPG는 1월 26일부터 2월 23일까지 매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루테란 신년제 기념 2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낚시맵'과 신규 '패밀리'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설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낚시맵'은 기존 게임 방식에 '낚시 승리' 룰이 추가된 맵으로, 보드판 위 무작위로 등장하는 낚시 스팟에서 상대보다 더 큰 물고기를 획득한 뒤 다양한 전략을 활용해 최고 기록을 두 턴 간 유지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총 60명의 이용자가 함께 소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콘텐츠 중 하나로 보스와 승부를 겨루는 '패밀리 협동전'을 오픈하고, 게임 입장 시 패밀리원에게 캐릭터 카드를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 요청' 기능을 선보였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해도 '5,000 다이아'와 '진화 쁘띠 엘리제', '전용 행운 아이템'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별사탕 리치볼, 세계여행 등 '모마랜드' 이벤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오는 2월10일까지 '설 기념 감사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할 시 '마법 등급 링크 룬 선택 상자' 1개와, '펫 기능 28일', '링크 룬 희귀 상승 에센스', '용기의 원석 10,000개' 등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7일 게임 패치를 진행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캐릭터 기본 창고 제공량을 1개에서 2개로 늘렸다. 또 '조디악' 일괄 초기화 재화인 '망각의 별가루' 가격을 80% 낮췄으며, '에센스 창고'와 '카오스 카드 창고' 가격 또한 기존 대비 절반으로 인하했다. 이들 상품을 이미 구입한 이용자에게는 할인된 가격 차액을 구매 재화로 환급한다.

넥슨(대표 이정헌)도 이용자들이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콘셉트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월 2일까지 '핑크빈의 설날도 오늘이래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알림이 또는 주요 마을에 위치한 '핑크빈' NPC에게 퀘스트를 수락, 핑크빈이 부르는 동요 가사에 해당하는 NPC(총 3명)와 차례대로 대화를 나눠 퀘스트를 완료하면 '멜로디 코인 1개 교환권(900개)', '방패연 망토 교환권', '내 친구 아기 까치 모자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각각 얻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풀 튜닝 레전드, 즐거운 설날'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호랑이(5일)', '멘티스(5일)' 등 풀 튜닝 레전드 카트로 교환 가능한 '타이어 조각'을 매일 1회 선물한다. 또, 1월 31일부터 2월 20일까지 멀티 대전에 참여해 '호랑이 조각'을 모은 유저에게 누적 개수에 따라 '골드 기어부품 1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 2월 16일까지 '2022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아바타 쿠폰' 및 '오딘의 탈 것 쿠폰' 등 보상을 지급하며, '설 이벤트 던전'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는 설 기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즌 패스 상품인 '어흥 라이언' 등장을 시작으로 1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복주머니 패키지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설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를 개최해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설 당일에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는 '명품 캐릭터 조각 뽑기 상자', 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는 이용자에게는 '보석 500개' 쿠폰을 증정한다.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신작 '뉴스테이트 모바일'은 2월 2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4일 이상 접속 시 BP 랜덤박스 3개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P 랜덤박스에서 얻은 BP는 BP상점에서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 모드를 플레이하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선물도 마련했다. 일 3회 이상, 4일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로열 체스트(아이템이 지속해서 업데이트 되는 상자) 티켓 4장이 주어지며, 일자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동안 익스트림 BR모드를 12회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기간한정 특별 '프로즌 원더랜드 크레이트'를 열 수 있는 티켓 3장을 지급한다. 또, 익스트림 BR에서 치킨을 획득(최후의 1인 혹은 1팀)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재화인 치킨메달을 추가로 5개 제공한다. 모든 보상은 2월 10일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클리콘] "설 선물 받으세요" 설맞이 게임 이벤트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