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일로보틱스,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본격화"


공모가 희망밴드 7600원~9200원…3월 상장 예정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생산자동화 로봇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유일로보틱스가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일정에 본격 돌입했다.

유일로보틱스의 총 공모주식수는 215만주, 주당 공모 희망가는 7천600원~9천2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희망 공모가 밴드 상단 기준 약 197억8천만원을 조달한다.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내달 24일~25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3월 7일~8일 일반투자자 청약을 받은 뒤 3월 중 상장 예정이다.

유일로보틱스가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사장을 위한 IPO에 돌입한다. 사진은 유일로보틱스 CI. [사진=유일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스가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사장을 위한 IPO에 돌입한다. 사진은 유일로보틱스 CI. [사진=유일로보틱스]

유일로보틱스는 지난 2011년 주식회사 유일시스템으로 시작해 사출성형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자동화장비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해왔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직교로봇, 협동로봇, 다관절로봇 등 로봇 사업과 자동화 시스템에서 빠르게 성장했으며, 지난해 6월 사명을 유일로보틱스로 변경하면서 현재 산업용 로봇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지난해 10월 열린 '2021 로보월드'에서 로봇 레이다(Radar) 센서, 클라우드(Cloud)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로봇 브랜드 '링코봇(Linkobot)'을 공개한 바 있다.

유일로보틱스는 사출성형 관련 스마트기기의 제작과 이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구축 사업 분야에도 진출했다. 회사는 오토피딩 시스템과 냉각 시스템을 통한 사출성형 제조현장의 자동화 시스템과 사출주변기기 및 산업용로봇을 결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링크팩토리(Linkfactory)4.0'을 출시해 로봇과 공장의 스마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동헌 유일로보틱스 대표는 "유일로보틱스는 산업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분야 전반에 걸쳐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글로벌 유수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일로보틱스의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251억원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누적 영업이익은 2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 105% 증가한 수치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일로보틱스,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상장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