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담비, OSB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 맺어


1분기 내 지방은행·보험사·저축은행 등 상품 입점 예정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부동산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OSB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27일 베스트핀에 따르면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3월부터 담비 플랫폼에서 OSB저축은행의 사업자금 주택담보대출 '오비즈론'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오비즈론은 아파트·주택을 담보로 사업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담비-OSB저축은행 위수탁 계약 체결 관련 이미지. [사진=담비]
담비-OSB저축은행 위수탁 계약 체결 관련 이미지. [사진=담비]

OSB저축은행은 전체 대출에서 담보 대출이 차지 하는 비중이 97% 이상이다. 특히 부동산 담보 대출이 전체 담보 대출의 76%를 차지한다.

담비는 최근 SBI저축은행에 이어 OSB저축은행까지 2금융권 라인업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속적으로 지방은행, 보험회사, 캐피탈 등 다양한 금융사와의 추가 제휴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담비에서 SC제일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1분기 내 저축은행 상품을 포함해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등 다수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신청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동시에 투트랙(two-track) 방식을 적용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다양한 대출 상품 가운데 소비자들이 자신에 적합한 금리와 한도를 꼼꼼하게 비교하고 이용하길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와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대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담비, OSB저축은행과 위수탁 계약 맺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