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플럿코·루이즈 입국…"한국 생활 기대돼"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프로야구 LG 트윈스의 새외국인 선수 투수 애덤 플럿코(31)와 내야수 리오 루이즈(28)가 23일 입국했다.

에이스 케이시 켈리와 150만 달러에 재계약을 맺은 플럿코와 루이스를 품으며 외국인 선수 구성을 마쳤다.

LG 트윈스 새 외국인 선수 리오 루이즈(왼쪽)와 애덤 플럿코. [사진=LG 트윈스]
LG 트윈스 새 외국인 선수 리오 루이즈(왼쪽)와 애덤 플럿코. [사진=LG 트윈스]

플럿코는 연봉 50만달러, 인센티브 30만달러 등 총액 80만달러에, 루이즈는 계약금 15만달러, 연봉 60만달러, 인센티브 25만달러 등 총액 100만달러에 각각 계약했다.

플럿코는 구단을 통해 "한국에 와서 정말 기쁘다. 팬들을 위해 우승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내가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팬들과 잠실야구장에서 만날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루이즈는 "한국에서의 생활이 정말 기대가 된다. 팀이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플럿코와 루이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열흘간 격리를 하고 나서 2월 3일 경기도 이천 LG 챔피언스파크에서 시작하는 동계 훈련에 합류한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플럿코·루이즈 입국…"한국 생활 기대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