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경쟁 합류…'자산매니저' 오픈


다양한 개인화 콘텐츠 등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롯데카드가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경쟁에 합류했다.

19일 롯데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택배 사칭 스미싱 예시 [사진=롯데카드]
택배 사칭 스미싱 예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 및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패턴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의 편리한 자산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는 롯데카드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손쉽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자산관리는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내 자산'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출내역'으로 구성된다. 내 자산과 지출내역에서는 월·주간 변동 사항, 소비 패턴 분석, 고객 연령·성에 따른 또래 그룹과의 비교 등 맞춤형 분석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 추천 서비스'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의 혜택을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여러 대출 상품의 금리를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로 구성됐다.

이 밖에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feed)를 통해서도 고객의 소비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향후 자산매니저를 통해 금융상품 외에도 쇼핑, 여행 등 다양한 생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팅(Curatin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카드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자산매니저 가입 후 자산을 2개 이상 연동하고 이벤트 응모 신청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자산매니저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L.POINT) 2천포인트를 제공해 주고, 미션 리워드와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스타벅스 쿠폰과 엘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자산매니저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밀착 자산 및 지출 관리 서비스로 고객들이 더 현명하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을 혁신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경쟁 합류…'자산매니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