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17일) 새벽까지 눈…낮에는 맑아져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1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영서 중·남부, 충청내륙, 전북, 경북북부 내륙에는 저녁까지 눈이 내릴 전망이다. 제주도는 내일(18일)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18일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전국이 대체로 맑아질 것으로 예보했다. 다만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다.

1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영서 중·남부, 충청내륙, 전북, 경북북부 내륙에는 저녁까지 눈이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17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영서 중·남부, 충청내륙, 전북, 경북북부 내륙에는 저녁까지 눈이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와 독도가 1~5cm, 강수량은 5mm 미만을 기록할 전망이다. 제주도와 수도권, 강원영서 중남부, 충청내륙, 전북, 경북북부 내륙엔 1cm 내외의 적설, 또는 1mm 내외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 남부 내륙엔 0.1cm 미만의 눈 날림 혹은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이어지는 모레(19일)는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또한 모레 오후부터 저녁 사이 충청권에는 눈이, 전라권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밤부터 글피(20일) 새벽 사이엔 강원영동과 경북북부 동해안에 눈이, 제주도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동부, 경북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낮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6~-3도, 낮 최고기온은 -2~6도가 될 전망이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3~-3도, 낮 최고기온은 -3~7도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으로 미끄러운 곳이 있을 것"이라며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경상권, 일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17일) 새벽까지 눈…낮에는 맑아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