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총 찾은 尹 "기업의 글로벌 경쟁 승리 위해 규제 완화해야"


손경식 경총 회장, 자유로운 기업환경 조성 요청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를 방문해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후보는 9일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열린 후보 초청 간담회에서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정부가 규제완화, 제도적 지원 등을 해야 한다"며 "역동적인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많은 후보들이 선거때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하고 막상 집권하면 기업인들을 범죄자 취급하고 기를 많이 죽이는 경우가 있었다"며 "기업이 성장해야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근로자가 행복해지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9일 경총을 방문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과 손경식 경총 회장 [사진=경총]
9일 경총을 방문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과 손경식 경총 회장 [사진=경총]

이어 "디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기에 생산방식의 변화와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등 이에 적응하지 못하면 기업, 근로자 모두 망할 수 있다"며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기업과 근로자가 손을 잡고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대선 정책건의서 '제20대 대선후보께 경영계가 건의드립니다'를 윤석열 후보에게 전달하고 '자유로운 경제활동과 기업가정신이 존중받는 경제환경'의 조성을 당부했다.

손 회장은 "기업이 곧 국가의 경쟁력이며, 기업이 만든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점에서 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경제성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부강하고 행복한 나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총 찾은 尹 "기업의 글로벌 경쟁 승리 위해 규제 완화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