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3일) 전국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져…곳곳 눈·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3일 전국이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린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까지 강원영서중·남부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내륙에, 다음날(4일) 오전까지 제주도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5mm 내외, 강원영서중·남부,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내륙, 제주도, 충남남부서해안, 전북서해안 5mm 미만이다.

3일 전국이 구름 많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3일 전국이 구름 많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3cm, 강원영서중·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 1cm 내외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3~7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이다. 다만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겠다.

풍랑특보가 발표된 서해중부해상과 서해남부북쪽먼바다,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3일) 전국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져…곳곳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