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블록체인 취업 지원 '잡페어' 개최…'기업매칭' 운영


정보통신진흥협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AI잡페어' 내달 3일까지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인력을 위한 취업 박람회가 열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21 ICT이노베이션스퀘어 AI잡페어'를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 수료생과 채용수요가 있는 관련 분야 전문기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기업 현직자가 패널로 참여하여 관련분야 취업동향을 공유하는 취업토크 ▲실시간 질의응답 등 교육 수료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온라인 기업상담 채널 ▲기업 매칭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취업토크는 이날 오후 2시시 유튜브(채널명 ICT이노베이션스퀘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종료 후에도 해당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패널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핀다, 코인플러그가 참여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취업 트렌드 등 취업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기업 매칭 프로그램은 교육 수료생이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3일까지 참가 접수가 가능하다. 같은달 7일부터는 수료생과 참여기업의 상호 선호도에 따른 매칭 과정을 거쳐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등 일반적인 채용과는 차별성을 둘 예정이다.

한문승 ICT기반본부장은 "교육생은 기업 현직자를 통해 현장감 있는 취업정보를 습득하고, 기업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양성된 전문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블록체인 취업 지원 '잡페어' 개최…'기업매칭'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