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29일) 전국 구름 많고, 제주도엔 약한 비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29일)은 동해 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전망이다.

28일 기상청은 이날 저녁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내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했다. 또한 모레(30일)도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동풍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내일 오전 6시부터 정오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예상강수량은 5mm 미만이다.

기상청은 29일 동해 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은 29일 동해 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주말이 시작되는 모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권 북서부, 충남북부 서해안에는 오후 3시부터 저녁 9시 사이에, 제주도 산지에는 정오부터 오후 3시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기온은 내일과 모레 아침이 오늘(28일, 0~12도)보다 2~4도 높은 5~10도가 될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모레까지 낮 기온은 오늘(18~23도)과 비슷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특히 내일과 모레 강원내륙과 산지, 그 밖의 산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의 냉해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권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4~14도, 낮 최고기온은 17~21도로 예상했으며,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5~13도, 낮 최고기온은 17~21도로 예상했다.

한편, 내일 새벽(0시)부터 오전 10시 사이 충북 북부와 경상권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서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차량운행 시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29일) 전국 구름 많고, 제주도엔 약한 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