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마존, 에어플레이2·홈킷 지원 TV 내놓는다


스마트 스피커 이어 스마트TV로 거실 장악력 확대…애플 기술 적극 활용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스마트 스피커로 전세계 거실을 빠르게 잠식해왔던 아마존이 이번에 자사 브랜드 TV를 내놓고 이를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애플 에어플레이2와 홈킷을 지원하는 아마존 브랜드의 TV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아마존은 고성능 TV인 파이어TV 옴니 시리즈와 보급형 TV인 4시리즈를 출시하고 이 제품에 에어플레이2와 홈킷 기술을 채택해 애플 기기 사용자가 이들 TV와 연계해 콘텐츠를 손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마존이 애플 에어플레이2와 홈킷을 지원하는 TV를 내놨다 [사진=아마존]
아마존이 애플 에어플레이2와 홈킷을 지원하는 TV를 내놨다 [사진=아마존]

아마존은 보급형 4시리즈를 43인치에서 55인치까지 공급하며 43인치 모델을 370달러에 판매한다. 고급 모델인 옴니 시리즈는 43인치의 경우 410달러에 판매하며 75인치까지 다양한 크기로 이루어져 있다.

아마존 4시리즈 TV는 4K와 HDR 등의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하며 옴니 시리즈는 돌비 비전과 가상 비서 서비스인 알렉사 기능을 지원한다. 아마존은 이 TV를 인시그니아와 도시바로부터 공급받아 판매하고 있다.

애플과 아마존은 스마트홈 시장에서 경쟁관계에 있지만 수년전부터 서로 협력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 2018년부터 에코 스피커에서 애플뮤직 서비스를 연동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마존은 이 외에 아이폰 등의 콘텐츠를 TV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어플레이 기술과 스마트홈 플랫폼 홈킷을 채택하고 있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에어플레이2·홈킷 지원 TV 내놓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