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루헨스, 퍼펙트 클린 비데 2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루헨스, 퍼펙트 클린 비데 2종 출시

원봉의 라이프케어 브랜드 루헨스가 다양한 맞춤 케어에 중점을 맞춘 '퍼펙트 클린 비데'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맞춤형 세정 기술과 정교한 위생 기술을 더한 점이 특징으로, 합리적인 렌털가를 갖춘 컨트롤러 타입(WHB-5400),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리모컨 타입(WHB-5410) 중 선택 구매할 수 있다.

루헨스 퍼펙트 클린 비데 [사진=원봉]

1단계 비데, 2단계 세정, 3단계 집중세정의 3웨이(WAY) 분사 모드가 적용됐으며, 미세한 공기방울이 이물질에 흡착되는 마이크로 버블 세정과 어린이, 좌욕, 무브 기능 등 다양한 세정 기능을 갖췄다. 위생적이고 견고한 스테인리스 노즐이 적용됐으며, 물로만 케어하는 트위스터 노즐 클린 시스템으로 노즐을 청결하게 유지시켜 준다.

◆ AMD, 라데온 RX 6600 그래픽 카드 발표

AMD가 라데온 RX 6600 그래픽 카드를 발표했다. 라데온 RX 6600은 미드레인지급 그래픽 카드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높은 프레임률과 압도적인 비주얼로 1천80p의 고해상도 게이밍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데온 RX 6600 그래픽 카드는 RDNA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또 라데온 RX 6600 XT는 ▲32MB 고성능 AMD 인피니티 캐시 ▲8GB 고속 GDDR6 메모리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을 갖추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1을 지원한다.

◆ 시그니파이코리아, 종합병원·의료원에 'UV-C 살균기' 설치

시그니파이코리아가 용인세브란스병원, 이대서울병원, 홍성의료원 등 종합병원 및 의료원에 '필립스 UV-C 살균기'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살균기는 '필립스 UV-C 살균기 천정형'으로 실내 상부 공기층을 효과적으로 살균하는 데 특화된 제품이다.

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UV-C 살균기' [사진=시그니파이코리아]

이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를 최대 99.99%까지 살균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내 공기를 지속적으로 살균하기 위해 특수 UV-C 설계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의료진은 물론 병원을 방문하는 내원객들의 안전을 위해 실내 상부에만 UV-C 광선을 방사하도록 설계해 UV-C 노출 걱정 없이 공간 이용이 가능하다.

◆ 파나소닉코리아, L-마운트 24mm F1.8 단초점렌즈 S-S24 선봬

파나소닉코리아가 새로운 L-마운트 대구경 광각 단초점 렌즈 루믹스 S 24mm F1.8(S-S24)을 출시한다. S-S24는 루믹스 S 시리즈의 L-마운트 대구경 F1.8 단초점 렌즈 시리즈 85mm(망원)와 50mm(표준)에 이은 세 번째 모델이다.

S-S24는 비구면 렌즈 3매, ED 렌즈 3매, UED 렌즈 1매를 포함한 11군 12매의 렌즈로 정교하게 구성돼 있어 색 수차를 억제한다. 또 S-S85, S-S50 렌즈와 크기 및 조작성을 통일해 실제 사용 시 소비자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렌즈들의 무게중심이 비슷해 짐벌 촬영 시 렌즈 교체에 따른 조정을 최소화할 수 있고, 필터 사이즈가 동일해 공통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G 마스터 망원 줌렌즈 공개

소니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마스터의 새로운 망원 줌렌즈 'FE 70-200mm F2.8 GM OSS II(SEL70200GM2)'가 공개됐다. 이번에 발표된 프리미엄 망원 줌렌즈 SEL70200GM2는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F2.8 70-200mm 줌렌즈다. 특히 초 비구면 XA 렌즈 1매 포함, 2매의 비구면 렌즈와 2개의 슈퍼 ED 렌즈를 채택해 전 구간에 걸쳐 초고화질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G 마스터 망원 줌렌즈 'FE 70-200mm F2.8 GM OSS II' [사진=소니코리아]

아울러 4개의 XD 리니어 모터와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으로 초고속, 초정밀, 초저음 AF 성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인물, 스포츠, 동물, 접사 등 폭넓은 영역에 걸쳐 사진과 영상 촬영에서 이상적인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그린레이저 측정공구 페스티벌' 진행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다음 달 30일까지 보쉬의 그린레이저 측정공구 구매자를 대상으로 '보쉬 측정공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보쉬 전문가용 그린포인트 레이저 레벨(GPL 3 G, GPL 5 G)이나 레이저 거리 측정기(GLM 50-23 G, GLM 50-27 CG)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만원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범용 삼각대(BT10-1/4”)를 증정한다.

행사 참여는 대상 제품 중 하나를 구매한 후 구매 영수증을 촬영해 보쉬 멤버쉽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등록하면 된다. 제품 구입과 등록 모두 이벤트기간 중 완료해야 하며, 1인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 키위스마트락, 첫 오프라인 대리점 오픈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공간관리솔루션 기업 키위스마트락이 경기도 일산에 공식 1호 대리점을 오픈했다. 키위스마트락 일산점에는 '벡조드락', '데미안락' 등 대표 스마트 도어락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존이 마련됐다. 소비자들은 구매 전 키위 스마트 도어락의 다양한 설치 사례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앱에 연동된 키위 스마트 도어락의 편리한 기능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키위스마트락 오프라인 대리점 [사진=키위스마트락]

키위스마트락은 1호 대리점 오픈을 기념해 스마트 도어락 구매 고객 전원에게 키위 스마트 그립톡을 선물로 증정한다. 키위 스마트 그립톡은 그립톡에 도어락키 기능을 더해 태그만으로 간편하게 도어락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