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수원-캐나다원자력연구기관 사용후핵연료분야 기술협력


메타버스 공간에서 CNL CEO 조맥브라이어티(왼쪽) 한수원 정재훈 사장(오른쪽)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메타버스 공간에서 CNL CEO 조맥브라이어티(왼쪽) 한수원 정재훈 사장(오른쪽)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수원]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14일 캐나다원자력연구기관(CNL)과 ‘사용후핵연료 건식저장 및 원전해체 기술 확보를 위한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됐다. 한수원은 메타버스 공간에 한수원 경주본사 전경 및 회의장을 구축하고, 양 기관 대표 및 참석자의 아바타를 생성해 MOU를 체결했다.

CNL은 사용후핵연료 중간저장기술 및 원전해체 경험이 풍부한 캐나다 최고의 원자력연구기관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사용후핵연료 건식 습식 저장기술 교류, 원전해체 경험 및 정보 교환, 원전사후관리분야 인력양성, R&D분야 기술교류 등 원전사후관리분야 전반에 걸쳐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CNL과의 기술협력으로 사용후핵연료 및 원전해체 분야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수원이 미래 글로벌 해체시장을 주도하는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수원-캐나다원자력연구기관 사용후핵연료분야 기술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