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


노사 간 상생·협력 공로 인정받아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롯데면세점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노사관계 우수기업은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다.

14일 롯데면세점이 노사 간 상생 및 협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왼쪽부터)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윤혜림 롯데면세점 우리가치노조위원장. [사진=롯데면세점]

한국경영인증원은 노사 대표자의 리더십과 노사관계 성숙도, 무분규 기간 등을 현장 인터뷰와 전 직원 설문조사, 실적 보고서를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한다.

롯데면세점은 수평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모든 임직원 호칭을 '님'으로 통일한 단일호칭 제도를 시행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영진에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주니어보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 경영진과 임직원 사이 실시간 소통을 위한 사내 인터넷 방송인 '네공라이브'를 격월 1회 진행하는 등 기업문화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노사 구성원의 노력으로 일구어낸 상생과 화합의 기업문화를 인정받게 돼 자긍심을 느낀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노동조합과 활발히 소통하여 미래지향적인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