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와 닮은 NC 야구선수 누구", MS의 AI기술이 찾아준다


창원NC파크에 키오스크, 챗봇 등 인공지능 기술 도입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해 '나와 닮은꼴 선수'를 찾아주는 키오스크가 창원NC파크에 도입된다.

NC다이노스 송명기 선수(왼쪽)와 강진성 선수가 마이크로소프트 AI 기술이 적용된 창원NC파크 키오스크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NC다이노스 송명기 선수(왼쪽)와 강진성 선수가 마이크로소프트 AI 기술이 적용된 창원NC파크 키오스크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NC 다이노스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NC와 한국MS는 창원NC파크 1층 콘코스에 2개의 키오스크를 설치해 야구장을 찾은 팬들에게 '나와 닮은꼴 선수 찾기', '챗봇' 등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나와 닮은꼴 선수 찾기'는 키오스크에 달린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사진 촬영하면 AI 기술이 분석해 나와 가장 닮은 NC 선수가 누구인지 알려주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닮은꼴 선수와 함께 찍은 것처럼 합성한 사진을 자신의 핸드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닮은꼴 선수와 60% 이상 닮은 것으로 나타날 경우 해당 선수의 사인볼을 선물로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오스크의 또 다른 기능인 '챗봇'은 티켓 예매 방법, NC 다이노스 멤버십 앱 사용 방법, 구장 이용 문의 등 팬들이 일반적으로 궁금해하는 질문들에 대해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답해주는 서비스다. 키오스크 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궁금한 내용에 대해 AI 챗봇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얻고 색다른 재미와 편의를 느낄 수 있다.

심선엽 NC 다이노스 마케팅팀장은 "MS와의 AI 기술 협업으로 구장을 방문한 팬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창원NC파크를 찾은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승호 한국MS 애저 비즈니스 그룹 총괄 팀장은 "앞으로도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경쟁력을 활용해 국내 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스포츠의 즐거움이 배가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와 닮은 NC 야구선수 누구", MS의 AI기술이 찾아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