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양방향 기업 메시지 서비스 'KT 스마트메시지' 선봬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발송…API 통한 시스템 융합 가능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기존 단방향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양방향으로 고도화하고 'KT 스마트메시지'로 명칭도 변경했다.

KT 스마트메시지 광고모델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 스마트메시지 광고모델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기업 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명칭을 변경하고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기존의 기업메시지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문자메시지, 기업 광고 안내 문자 등 기업이 고객에게 단순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쓰인 '단방향 플랫폼'이었다.

KT는 이번에 서비스 명칭을 'KT 스마트메시지'로 변경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고객관계관리(CRM),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의 API화를 통한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KT 스마트메시지'가 기업과 고객 간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서 문자체크인, 자가문진, 양방향 예약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앞으로 KT는 기업과 고객이 일반 전화번호로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양방향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KT는 카드사나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회사가 특정 상권에서 마케팅을 하거나 카드 부정 사용을 막아주는 위치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출시해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기업고객이 축적한 문자메시지를 빅데이터로 가공해 타깃 메시지를 보내거나, 고객 관리에 활용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이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서비스DX본부장은 "KT 스마트메시지는 기업 메시지를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넘어서 기업마케팅의 수단으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며 "KT 스마트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DX 경험을 제공하고 양방향 서비스와 고객 경험에 기반을 둔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양방향 기업 메시지 서비스 'KT 스마트메시지'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