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항TP, '블록체인 특강·기술세미나' 개최


내달 13일,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온·오프라인 블록체인 특강 진행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포항테크노파크(포항TP)는 내달 13일 오후 2시 포항TP 제5벤처동에서 '블록체인 특강과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SW진흥본부에서 추진하는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포항TP, '블록체인 특강·기술세미나 포스터. [사진=포항테크노파크]
포항TP, '블록체인 특강·기술세미나 포스터. [사진=포항테크노파크]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최근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자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안될과학(궤도)', 서강대학교 박수용 교수, ORBS 한국지사 에디 킴(Eddy Kim) 대표, 우아한형제 김영수 팀장이 참여하며, 블록체인의 배경과 미래사회의 역할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며, 포항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과 메타버스플랫폼 'IFLAND'(SKT) 에서 온라인 송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신청 링크(URL)를 통해 선착순 50명만 접수 받아 진행한다.

참석자 이벤트로 오프라인 참석자들에게 웰컴박스 제공과 블록체인 기념주화가 제공될 예정이며, 비대면으로 참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제공된다.

이점식 포항TP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블록체인 기술은 거부할 수 없는 대세기술"이라며 "이번 특강이 일반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가 해소되고 블록체인의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항TP, '블록체인 특강·기술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