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손을 잡아"…BTS·콜드플레이 콜라보 신곡, 한국어 가사 화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콜드플레이(Coldplay)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My Universe'가 발매됐다.

방탄소년단, 콜드플레이는 24일 오후 1시(한국시간)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My Universe'(마이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My Universe'는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콜드플레이의 'Higher Power'에 이어 10월 15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정규 앨범 '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될 두 번째 싱글이다.

콜드플레이가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한 싱글 'My Universe'를 발매했다. [사진=워너뮤직코리아,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콜드플레이가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한 싱글 'My Universe'를 발매했다. [사진=워너뮤직코리아,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My Universe'(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작사, 작곡했고, 맥스 마틴(Max Martin)이 프로듀싱 했다. 이번 신곡은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의 첫 공동 작업물이라 발매 전부터 전세계 음악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공식 가사 비디오는 두 팀의 손글씨로 작성된 한국어, 영어 가사가 담겼다. "매일 밤 네게 날아가/꿈이란 것도 잊은 채/나 웃으며 너를 만나", "우리는 너를 따라 이 긴 밤을 수놓을 거야", "자 어서 내 손을 잡아" 등 희망을 담은 한국어 가사가 눈길을 끈다. 코로나19 사태로 일상을 잃은 이들을 위해 위안과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두 팀의 만남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업은 방탄소년단과 함께 'My Universe'를 부르고 싶다는 콜드플레이 멤버들의 강력한 의지를 토대로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크리스 마틴은 이 노래를 협업하기 위해 지난 4월 한국을 찾아 방탄소년단과 만나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손을 잡아"…BTS·콜드플레이 콜라보 신곡, 한국어 가사 화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