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中 부진…목표가↓-KB證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은 24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이니스프리의 중국 매출 부진으로 올해 3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투자의견을 '중립(HOLD)'로 낮추고 목표주가 또한 21만5천원으로 23%가량 하향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1천460억원, 영업이익은 25% 늘어난 705억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영업이익의 경우 시장전망치를 33% 밑돌 것이란 예상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이어 "설화수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니스프리의 매출 급락이 문제"라며 "지난해 매출이 30%로 하락한데 이어 올해도 28%가량 추가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또 "이니스프리 오프라인 점포에 대한 구조조정(폐점)을 단행하는 동시에 매출이 이커머스로 이동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브랜드 선호도가 뒤처지면서 이커머스 매출까지도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 밖에 기타 아시아 매출도 15% 하락하고 영업적자 1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국내 화장품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8%, 영업이익은 159.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면세점과 이커머스 매출은 각각 27%, 35%씩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나 전통채널 매출은 하락세를 이어갈 것이란 평가다.

이런 상황에서 당분간 주가 반등도 어려울 것이란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실적 부진 우려로 이미 주가가 최근 급락했으나 브랜드 경쟁력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주가 반등을 기대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中 부진…목표가↓-KB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