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 불법도박으로 1.3조원 챙긴 운영자, 필리핀 초호화빌라서 체포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필리핀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1조3천억원 가량의 부당이득을 챙긴 A씨가 경찰에 체포됐다. 경찰은 A씨가 평소 무장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현지 경찰특공대원 등 30여명을 현장에 투입하는 대대적 검거 작전을 벌였다.

23일 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청 외사국은 지난 18일 오후 8시께(현지시간) 필리핀 마닐라 자택에 숨어 있던 현지 사이버도박 조직 총책인 40대 A씨를 체포했다.

A씨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국내외 공범들과 함께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를 개설, 운영하면서 1조3천억원 규모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필리핀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1조3천억원 가량의 부당이득을 챙긴 A씨가 경찰에 체포됐다. 사진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필리핀에서 불법 온라인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며 1조3천억원 가량의 부당이득을 챙긴 A씨가 경찰에 체포됐다. 사진은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씨는 이 같은 범죄수익으로 필리핀 현지의 인기 연예인들이 거주하는 최고급 리조트에 살고 있었으며, 벤츠 마이바흐 등 고급 수입차 10여대를 구매하는 등 초호화 생활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A씨는 평소 무장 경호원 10여명을 대동하는 등 자신의 신변보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2019년 9월 국가정보원에서 A씨의 범죄 첩보를 입수한 후 A씨를 포함한 22명의 범죄 용의자를 대상으로 인터폴 적색수배를 발부받아 국정원과 현지 수사기관 등과 함께 이들의 소재를 추적해왔다. 경찰의 필리핀 현지부서는 국외 도피사범 등의 검거와 송환 등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돼왔다.

경찰은 이번에 체포한 A씨 등의 빠른 국내 송환을 위해 주필리핀 한국대사관을 통해 필리핀 당국과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 불법도박으로 1.3조원 챙긴 운영자, 필리핀 초호화빌라서 체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