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50대父, 직장내 괴롭힘에 극단 선택…억울함 풀어달라" 청원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부친이 직장내 괴롭힘을 당하다가 결국 극단적 선택을 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청원이 올라왔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17일 '직장내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큰딸 결혼식 2주 뒤 자살을 선택한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어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고인의 아들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아버지는 30여 년을 넘게 몸담아온 3대 통신사 중 한 곳에서 직장 내 괴롭힘과 압박을 견디지 못해 지난 15일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말했다.

이어 "큰딸 시집 보낸 지 2주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이런 극단적인 선택을 하셨다는게 정말 의문이었고 무언가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의문만 가진 채 장례 절차를 진행했다"며 "그러던 중 집에서 유서가 발견됐고 유서 내용에서도, 평소 아버지의 불만을 토로하실 때도 항상 특정 인물만을 지목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부친이 직장내 괴롭힘을 당하다가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주장하는 청원이 지난 17일 올라왔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부친이 직장내 괴롭힘을 당하다가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주장하는 청원이 지난 17일 올라왔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그러면서 "지난 6월 나이 어린 팀장이 새롭게 부임했는데 저희 아버지에게 인격 모독성 발언을 하거나 아주 오래 전 일을 들추고 결부시켜 직원들에게 뒷담화를 하고 주변 직원들까지 아버지를 냉대하게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또 "(팀장에게) '저희 아버지 가시는 길에 미안하다는 진심 어린 사과를 해달라'고, 10번을 넘게 '잘못한 게 있으면 시인을 하고 가시는 길 편히 가시라'는 요청에도 입을 꾹 다문 채 사과 한마디가 없었다"며 "수차례 질문했지만 '오해다, 그런 사실이 없다'라는 이야기조차 없는 그 팀장에게 분노가 치밀어온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청원인은 지난 17일로 예정됐던 고인의 발인을 연기했다며 "저희가 원하는 것은 54세의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하신 아버지의 억울함과 진심 어린 사과"라며 "회사라는 울타리 안 사각지대에서 고통 받고 있을 직장내 괴롭힘을 당하는 분들이 저희 아버지처럼 이런 극단적인 상황이 발생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해당 글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50대父, 직장내 괴롭힘에 극단 선택…억울함 풀어달라" 청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