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웨이브, 웹소설 공모전 참여…오리지널 콘텐츠 IP확보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 특별상 시상…IP 활용 영상화 협력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웨이브가 웹소설 공모전에 참여, 오리지널 IP 확보를 추진한다.

웨이브,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 특별상 시상 [사진=웨이브 ]
웨이브,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 특별상 시상 [사진=웨이브 ]

웨이브(대표 이태현)의 콘텐츠 기획개발 자회사 스튜디오웨이브(대표 이찬호)는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 협력사에 이름을 올리고, 특별상 시상에 참여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웨이브 특별상 수상자는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관련 우선협의 기회가 주어진다.

'원스토어 웹소설 공모전'은 15일부터 12월 3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판타지, 무협, 추리, 스릴러,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 장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대상 및 본상 작품은 100% 웹툰화를 지원한다.

대상(2편) 각 5천만원 등 총 30개 작품 3억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튜디오웨이브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향후 자체 또는 외부기관 협력을 통해 우수 스토리 발굴 및 IP확보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이찬호 스튜디오웨이브 대표는 "공모전을 통해 역량 있는 작가들의 신선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가능성 있는 작품은 웨이브와 함께 영상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설립한 스튜디오웨이브는 현재 드라마 '트레이서(제작 웨스트월드스토리, 극본 김현정, 연출 이승영)' 촬영을 진행 중이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이브, 웹소설 공모전 참여…오리지널 콘텐츠 IP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