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엔 비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2일)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일부 지역엔 비가 올 전망이다.

1일 기상청은 내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남권과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또한 충북남부와 경북권남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저녁 역시 동해남부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전남권, 경상권,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권, 전북동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오는 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남권과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은 오는 2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남권과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은 특히 이날 밤까지 경북남부 동해안과 경남권동부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5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나 소나기로 인해 하류에서도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하천변 산책로 또는 지하차도 등 이용시 고립될 수 있으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급류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시내에선 하수도와 우수관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날부터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 경남권(북서내륙 제외), 제주도, 경북남부동해안이 10~60mm, 많은 곳은 경남권동부, 제주도산지에서 80mm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또한 전남권(남해안 제외), 충남권, 전북, 경남북서내륙, 경북권남부내륙, 강원영동, 경북북부동해안 등도 5~30mm의 강수량이 예상됐다.

이어 모레(3일)엔 중부지방에서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릴 전망이다. 전라권과 경남내륙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밤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한편, 기온은 오는 2일과 3일 양일 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5~28도로 선선할 전망이다. 다만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15도 내외로 쌀쌀할 수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5~23도, 낮 최고기온은 22~28도로 예상된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엔 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