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7일) 전국 흐리고 비…남부 최대 150mm 이상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27일 전국에 비가 내린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새벽부터 경기북부와 충남서해안, 전남권남부에 비가 오는 곳이 있고 오전에 수도권남부와 강원영서, 충청권내륙, 그 밖의 전라권, 경북남부, 경남권, 낮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북북부는 밤에 차차 그치겠다. 제주도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이날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 충청권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동안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다. 특히 다음날 새벽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5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27일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27일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사진=기상청 ]

다음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충청권, 남부지방(경북북부동해안 제외) 30~100mm(많은 곳 150mm 이상), 수도권남부, 강원영서남부, 제주도 10~60mm, 경기북부, 강원도(영서남부 제외), 경북북부동해안, 서해5도, 울릉도·독도 5~30mm 안팎이다.

낮 최고기온은 24~31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오후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 전라해안과 경남남해안, 제주도, 서해도서지역, 남해도서지역에는 바람이 20~45km/h(6~12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7일) 전국 흐리고 비…남부 최대 150mm 이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