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KBS 이사 11명 대통령에 추천


권순범 극동대 초빙교수·김종민 변호사·김찬태 전 KBS 차장PD 등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권순범 극동대 초빙교수, 김종민 변호사 등을 대통령에 KBS 이사로 추천했다 .

KBS 전경 [사진=KBS]
KBS 전경 [사진=KBS]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제36차 전체회의를 열고 KBS 이사 11명을 대통령에게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BS 이사 피추천자는 ▲ 권순범 극동대 초빙교수 ▲ 김종민 변호사 ▲ 김찬태 전 KBS 차장PD ▲ 남영진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부위원장 ▲ 류일형 KBS 이사 ▲ 윤석년 방송통신위원회 규제심사위원장 ▲ 이상요 세명대 교수 ▲ 이석래 전 KBS미디어텍 대표 ▲ 이은수 전 KBS협력제작국 PD ▲ 정재원 서울평생교육진흥원 서울시민대학 학장 ▲ 조숙현 변호사 등이다.

방통위는 오늘 전체회의에서 지난 8월 4일 KBS 이사 면접대상자로 선정한 후보자 40명 중 상임위원들의 무기명 투표를 통해 11명을 이사로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이번에 KBS 이사로 추천된 11명은 '방송법' 제46조의 규정에 따라 대통령의 임명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사장은 이사회에서 호선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방통위는 KBS․방문진 이사 선임절차가 마무리 됨에 따라 면접심사 시 상임위원들이 국민을 대신하여 질의하고, 임명된 이사가 답변한 주요 내용을 정리해 방통위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KBS 이사 11명 대통령에 추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