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나이 안봐요"…카카오,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


카카오 외 게임즈·모빌리티·커머스·페이 등 7개 공동체 동시 지원 접수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카카오가 능력있는 신입 개발자 모집에 나선다.

카카오가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에 나선다. 사진은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 관련 이미지. [사진=카카오]

카카오는 7개 주요 공동체와 함께 '2022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채용 규모는 세자릿수다.

이번 공채는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등 주요 공동체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지원자는 최대 2지망까지 지원 희망 회사를 선택할 수 있다.

앞서 카카오는 2017년부터 지원서에 학력, 전공, 나이, 성별 등의 정보를 받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이어오고 있다. 우수한 개발자를 선발하기 위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능력 검증을 통해 지원자의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고려하겠다는 취지다.

지원자는 8월 19일부터 9월 6일 오후 5시까지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공채 지원을 하면 된다.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등만 입력한 후 본인 계정을 생성하면 누구나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채용 전형은 9월 11일 1차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시작으로 2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1,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선발 예정이다.

공동체별로 세부 전형 일정은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