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IPTV로 운동하자 'U+홈트Now'…"전문가와 8주환생 프로젝트"


운동유형별, 고객군에 맞춘 테마별 콘텐츠 총 400여개 무료 제공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LG유플러스가 계획적인 홈트레이닝을 돕는 IPTV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피트니스 및 건강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홈트레이닝의 'A to Z'를 담은 U+tv 전용 서비스인 ‘U+홈트Now’를 출시했다. 사진은 U+홈트Now 콘텐츠 제작현장. [사진=LGU+]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피트니스・건강 전문가가 직접 홈트레이닝을 설명하는 U+tv 전용 서비스인 'U+홈트Now'를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U+홈트Now는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IPTV용 홈트(Home + Training) 앱(App.) 서비스로, 다양한 난이도와 운동유형의 전문 운동 콘텐츠 총 400여개를 무료 제공한다.

U+tv 이용 고객은 U+홈트Now를 통해 ▲명상∙호흡 ▲스트레칭 ▲요가∙필라테스 ▲근력 ▲유산소 ▲전신∙복합 ▲골프 등 7가지 운동유형별 콘텐츠는 물론 ▲키즈 ▲임산부 ▲시니어 ▲운동 초보자 ▲골퍼 등 특정 고객군에 맞춘 다양한 테마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서울대학교 병원 교수진과 피트니스 전문가가 숏폼(짧고 간결한 영상 콘텐츠)형 Q&A 콘텐츠를 통해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건강정보 영상도 시청이 가능하다.

U+홈트Now는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적인 관리를 통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나만의 루틴(Routine) 만들기'와 '운동 기록' 등 개인별 운동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4명의 사용자별 프로필 등록이 가능하다.

'나만의 루틴 만들기’는 자주 하는 운동을 '루틴'으로 지정하는 기능이다. 지정된 루틴은 홈 화면에 배치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워밍업 스트레칭, 요가, 근력 운동, 마무리 명상 등 자주 하는 운동을 묶어 루틴으로 만들면 한 콘텐츠가 끝날 때마다 다음 콘텐츠를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언제든 간편하게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운동 기록'은 콘텐츠 시청 기록을 분석해주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총 누적 운동 시간과 횟수, 소모 칼로리를 비롯해 기간별 운동량과 신체부위별 기록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전문 피트니스 기업 레즈밀(Les Mills)과 협업해 U+홈트Now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8주 환생 프로젝트'도 제작했다. 운동 입문자를 위한 저강도 운동부터 운동 매니아를 위한 고강도 전문 피트니스 프로그램까지 운동 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U+홈트Now는 우선적으로 UHD2, UHD3, 사운드바 블랙 셋톱박스를 통해 제공되며, 10월 말부터 무선 IPTV인 'U+tv 프리'에서도 제공될 계획이다.

손민선 Xaas사업담당(상무)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U+홈트Now가 고객들에게 마음의 힐링과 건강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개인 운동 팁 공유, 실시간 양방향 클래스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