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 25일 출시…주요 특징은


슈퍼 히어로들과 함께하는 오픈월드 MMORPG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이 하반기 기대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오는 25일 글로벌 240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2천만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의 작품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는 마블 세계관 속 슈퍼 히어로 8종이 준비돼 있다. 론칭 스펙에 포함된 슈퍼 히어로는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이며, 향후 더 많은 슈퍼 히어로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마블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원작 슈퍼 히어로의 매력은 그대로 유지하되, 마블 퓨처 레볼루션만의 비주얼을 구현했다. 화려한 시네마틱 전투 연출과 슈퍼 히어로들의 고유 움직임과 작전 수행 방식을 적용해 게임 몰입감을 높였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등장하는 슈퍼 히어로들. [사진=넷마블]

슈퍼 히어로 육성 외에도 이용자들이 게임에서 원하는 슈퍼 히어로의 외형과 콘셉트를 선택 및 적용할 수 있는 코스튬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다중 세계 속 여러 슈퍼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만큼, 마블 세계관 기반 코스튬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코스튬도 제공한다.

각 코스튬은 파츠별 자유로운 믹스 앤 매치(Mix and Match)가 가능하다. 코스튬 파츠는 네 가지 부위로 구분돼 있으며 각 부위별 테마, 색상, 텍스처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4억개의 코스튬 조합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슈퍼 히어로 외형 설정에 관한 자유도와 게임 몰입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고차원적인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도입했다. 예를 들어 어벤져스: 엔드게임 코스튬을 착용하여 해당 코스튬의 부가 기능을 활용 중이라고 하더라도, 외형은 뉴 스타크 시티 코스튬을 착용한 것처럼 파츠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슈퍼 히어로 집단 '오메가 플라이트'가 '컨버전스'로 인해 위기에 빠진 세계를 지켜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마블 코믹스에서 '어벤져스', '토르', '아이언맨', '블랙 팬서', '캡틴 마블' 등을 집필한 마블 작가 마크 슈머라크(Marc Sumerak)가 직접 시나리오를 구성했다.

이 게임에서는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 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Convergence)' 현상을 기반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컨버전스 현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프로젝트 페가수스'가 컨버전스를 막는데 실패하자 지구는 멸망의 위기에 처하게 된다. 모든 게 끝날 것 같았던 절망의 순간, 슈퍼 히어로 '비전'의 희생으로 컨버전스 현상이 잠시 중단된다.

컨버전스는 멈췄지만 이미 진행된 현상의 여파로 중심 지구에는 상상도 못한 지역들이 탄생하게 된다. '캡틴 아메리카'가 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지 않아 하이드라 세력이 세계를 정복하게 된 또 다른 지구 '하이드라 제국'과 '토르'의 고향 아스가르드 행성이 파괴되면서 지구에 정착한 '미드가르디아' 등이 대표적인 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는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각 슈퍼 히어로의 스킬을 자신의 취향대로 변경할 수 있다. '마스터리'란 특정 스킬을 원하는 방식으로 육성하여 기존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적인 스킬 효과뿐만 아니라 스킬 액션 등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전투 스타일을 수시로 바꿔가며 게임을 공략해나가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일례로 같은 아이언맨을 육성 중이라도 관통탄, 유도탄, 연발 마스터리 장착 시 1대1 전투에 집중된 폭발적 화력을 보유하게 되며, 네이팜탄, 소이탄, 지면 강타 마스터리를 장착할 경우 오픈 필드에서 다수의 적을 제압할 수 있는 광역 대미지 및 군중 제어 효과에 특화된 전투 기술을 갖추게 된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서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사진=넷마블]

이외에도 '오메가 카드' 시스템도 지원한다. 오메가 카드의 기능은 크게 고정 옵션과 전용 옵션 획득으로 분류할 수 있다. 카드 장착 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을 비롯해 적중률, 회피율, 치명 확률, 치명 피해, 상태이상 저하 등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잔더스, 다크존 등 각 세트에 맞춰 '오메가 카드'를 장착하면 세트 옵션이 적용돼 더욱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