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7일) 전국 무더위 계속…곳곳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화요일인 17일 전국에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일부 지역에 비 소식이 있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상권내륙과 남해안에는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가 조금 내린다.

낮부터 다음날(18일) 새벽 사이, 다시 다음날 낮부터 밤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내륙에서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17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린다.  [사진=기상청 ]
17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린다. [사진=기상청 ]

국지적으로 소나기 구름이 강하게 발달하면서 최대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의 돌풍이 불고,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소나기와 우박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내륙 10~60mm 내외다.

수도권과 충청권, 전라권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1도 내외로 올라 덥고 동해안은 25~27도로 다소 선선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24~32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인다.

낮부터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부산앞바다)와 남해동부안쪽먼바다, 동해남부해상에서는 바람이 30~60km/h(9~16m/s)로 차차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3.5m로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7일) 전국 무더위 계속…곳곳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