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캠프 선대위원장에 백용호·비서실장에 하영제 영입


白, MB 정권 정책통… 여성대변인에 여명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정소희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사진=정소희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10일 백용호 이화여대 정책과학대학원 교수를 캠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MB 시절 한국 정책을 총괄했던 백 교수를 우리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 겸 정책총괄로 모시기로 했다"고 말했다.

백 교수는 이명박 정부에서 국세청장과 청와대 정책실장·정책특별보좌관 등을 역임하는 등 MB 정권의 정책통이자 핵심 측근으로 분류됐던 인사다. 백 교수는 이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을 지낼 때 시정개발연구원장을 맡기도 했다.

이에 따라 백 교수는 홍 의원이 지난달 28일 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한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과 공동 체제로 캠프를 이끌게 된다.

아울러 비서실장에는 하영제 국민의힘 의원을, 여성대변인으로는 여명 서울시의원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경남지사 시절 같이 했던 철새들은 날아갔는데 대신 천군만마를 영입했다"며 "가급적 국회의원들은 헌법상 독립기관임을 감안해 우호적 관계만 유지하고 줄 세우기 정치는 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그런 시대는 MB, 박근혜 경선이 있었던 2007년 이미 끝났다"며 "이제 당원과 국민의 시대"라고 덧붙였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캠프 선대위원장에 백용호·비서실장에 하영제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