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GB대구은행, 제76주년 광복절 기념 비대면 이벤트


광복절 특화 상품 우대금리 적용에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행사도 예정

DGB대구은행의 광복절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의 광복절 이벤트 관련 이미지 [사진=대구은행]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DGB대구은행이 언택트 금융 편의를 제고하고, 애국심 고양을 위해 76주년 광복절 기념 DGB광복절 이벤트, 온라인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행사 후원 등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8월 한 달간 한시 판매되는 ‘DGB광복절 예·적금’에 가입하면 경품 추첨 기회를 주는 한편, 다양한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

DGB광복절 예·적금 상품 가입시 고객 전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우유, 커피 등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상품 가입과 무관하게 한 달 간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광복절 퀴즈 참여시 정답자 추첨을 통해 여름 식·음료 기프티콘(우유)을 증정할 예정이다.

DGB광복절예금은 100만원 이상 1천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기본금리가 최저 연 1.05%에 우대금리 연 0.3%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1.35%까지 받을 수 있다. DGB광복절적금은 월 적립금 5만원이상~20만원 이하의 1년제 정기적금이다. 기본금리 최저 연1.35%에 우대금리 최대 연1.0%포인트을 더해 최고 연 2.35%까지 받을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개인 고객(상품별 1인 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상품 가입 시 비대면 우대이자율 연 0.05%포인트가 추가 적용된다.

상품 가입 후 10일이내 IM뱅크에서 태극기 게양, 마케팅 활용 수단 동의, 예·적금 동시 가입 후 만기(적금 12회차 불입) 보유 시 예금 최고 0.3%포인트, 적금 최고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국경일에 각 가정에 게양하는 태극기에서 착안한 전자 태극기 게양 이벤트로 광복절의 의미와 애국심을 한 번 더 고양하자는 취지"라며 "DGB대구은행 캐릭터 단디·똑디와 태극기가 그려진 태극기 게양 이미지 활용해 8.15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미지를 적용한 통장도 창구에서 배부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보훈 가족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8월 광복의 달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버츄얼815런'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IM뱅크), 노스 페이스, CU, 카카오 같이가치 4개 기업이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DGB대구은행은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러닝 패키지 품목 중 삭스업 양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년에 이어 3천 명의 일반인과 50여개의 기업 후원을 통해 진행되는 '버츄얼815런'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버츄얼 런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비로 조성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 해비타트에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디지털 뱅킹 선도와 함께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진행하는 뜻 깊은 광복절 기념 마케팅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언택트 금융 서비스 확대로 고객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대구은행, 제76주년 광복절 기념 비대면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