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광철 후임' 靑 민정비서관 이기헌…'공석' 반부패비서관에 이원구


이광철, '김학의 사건' 기소 뒤 사의 표명…29일 만 공식교체

[아이뉴스24 김보선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청와대 민정비서관에 이기헌 시민참여비서관, 반부패비서관에 이원구 반부패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내정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이같은 내용의 신임비서관 인사를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두 사람을 31일 자로 발령할 예정이다.

이기헌 신임 민정비서관은 서울 당곡고, 경희대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더불어민주당 총무국장, 조직국장 출신으로 청와대에서 국가안보실 외교정책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대통령비서실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시민참여비서관을 역임했다.

이기헌 신임 청와대 민정비서관 [사진=청와대]
이기헌 신임 청와대 민정비서관 [사진=청와대]

이원구 신임 반부패비서관은 서울 영일고, 한양대 세라믹공학과를 졸업했다. 사법고시 44회 출신으로 법무법인 창조 변호사를 거쳐 청와대에서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 반부패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지냈다.

박 대변인은 "신임 비서관들은 해당 비서관실의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어, 비서관실의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다"며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개입 의혹으로 기소돼 사의를 표명한 이광철 민정비서관은 사의 표명 29일 만에 공식 교체됐다. 문 대통령은 당시 이 비서관 사의를 수용하며 후임자가 올 때까지 업무를 계속 하라고 지시했다. 반부패비서관 자리는 김기표 전 비서관이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임명 3개월 만에 물러난 뒤 한달여 간 공석이었다.

이원구 신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사진=청와대]
이원구 신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 [사진=청와대]

/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광철 후임' 靑 민정비서관 이기헌…'공석' 반부패비서관에 이원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