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호중, 野주자 겨냥 "박근혜 사면이 국민통합? 민망한 떼창"


"反탄핵 전선 구축하려는 것인지 의심"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9일 탄핵으로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과 국민통합을 동시 언급하는 국민의힘 등 야권 대선주자들을 겨냥해 "민망한 떼창을 듣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제1야당 대선주자들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탄핵의 강 뒤편으로 가려는 것 같아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요즘 야권 주변에서 국민통합이란 단어가 부쩍 자주 들린다"며 "그런데 국론분열, 국민갈등 유발자들이 앞다퉈 그런 말씀을 하니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국민 혼란만 커진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야권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 홍준표 의원,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 등을 거명하며 이들의 최근 발언을 놓고 싸잡아 비판했다.

그는 윤 전 총장에 대해서는 "자신이 주도한 박 전 대통령 수사에 대해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고 말하며 탄핵이 잘못됐다는 뉘앙스를 풍겼다"면서 최 전 원장에게는 "'정치적 유불리, 계산을 떠나 국민통합을 위해 결단하라'며 전직 대통령 사면을 촉구하는데 정치적 셈법을 하는 분이 특히 본인 아닌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홍 의원은 '(전직 대통령을) 사면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이라고 말했고, 황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도 고초를 겪지 않으려면 빨리 사면하라'고 협박에 가까운 발언을 쏟아냈다"며 "무리하다 못해 무례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부끄러움을 모르는 건지 아니면 국민통합이 무슨 뜻인지 모르는 것인가"라며 "사면을 국민통합으로 슬쩍 둔갑해 주장하고 반(反)탄핵 전선을 구축하려는 것 아닌지 저의가 의심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촛불 민심을 거스르고 헌정질서를 거꾸로 돌리는 야권 통합론, 정치 사면은 국민이 요구하지 않을 것"이라며 "탄핵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길 거듭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호중, 野주자 겨냥 "박근혜 사면이 국민통합? 민망한 떼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