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11번가, 웹예능 '열일사원' 조회수 10만회 돌파 外


11번가 웹예능 '열일사원'. [사진=11번가]
11번가 웹예능 '열일사원'. [사진=11번가]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11번가, 웹예능 '열일사원' 조회수 10만회 돌파

11번가가 처음 선보인 웹예능 프로그램 '열일사원'의 조회수가 일주일 만에 10만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열일사원은 방송인 강남이 11번가의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펼쳐지는 회사생활 에피소드를 그린 예능형 콘텐츠다. 2주 간격으로 월요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11번가 11TV'에서 공개되며 현재 2화까지 업로드 됐다. 앞으로 10화까지 제작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웹 예능 프로그램 시작을 기념해 영상 조회수 공약도 내걸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열일사원 1화 조회수 111만회 달성 시 11번가에서 사용 가능한 '50% 할인쿠폰'을 총 11만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 카카오쇼핑라이브, '라이언 얼음땡' 프로모션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참여형 경품 프로모션 '라이언 얼음땡'을 진행한다.

라이언 얼음땡은 더위를 식히다 얼어버린 라이언을 얼음땡으로 구출하는 재미있는 프로모션이다. 얼음땡에 성공하고 라이언을 구출한 고객에게 '라이언 핸디 선풍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내 쇼핑탭 또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라이브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카카오톡 채팅방에 공유 시 최대 3회까지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 롯데마트, 새벽 수확한 옥수수 당일 오후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새벽에 수확한 '괴산 대학 찰옥수수'를 산지 직배송해 오후부터 판매에 나선다.

괴산 대학 찰옥수수는 오전 4시부터 충북 괴산의 140여 회원 농가에서 수확해 한 번의 산지농가 선별과정과 두 번의 괴산농협 공동선별장에서 옥수수 전문담당자가 최종 검수 후 출고한다.

이후 오후 3시에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8개점에서 판매를 한다. 롯데마트는 이와 같은 상품들을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공동으로 공급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 세븐일레븐, 파트너사 위한 교육 지원 제도 마련

세븐일레븐이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수업료 등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세종사이버대학교 파트너사 교육 지원 혜택은 대학교 및 대학원 모두 적용된다. 대학교는 경영, 유통물류, 디지털마케팅 등 총 33개 학과, 대학원은 MBA와 정보보호학과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교 입학의 경우 입학금 면제 및 학기 수업료 50% 감면, 대학원은 학기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파트너사들에게 해당 제도를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이번 가을학기를 시작으로 매년 반기별로 입학 희망자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 미니스톱,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 전시회' 개최

미니스톱이 8월 31일까지 전북 고창 상하농원 내 파머스빌리지에서 '제29회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나는 우리마을을 지키는 슈퍼히어로'라는 주제로 열린 '제29회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의 수상작들로 채워진다. 환경부장관상, 미니스톱 대표이사상, 그린포스트코리아 대표이사상, 꿈나무상 등 총 247점의 수상작이 전시된다.

미니스톱은 꿈나무 그림잔치를 통해 전달된 꿈나무들의 아이디어를 일반시민에게 알리고 환경보호활동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매일유업, 상하농원과 함께 이번 전시회를 열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바이츠'. [사진=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바이츠'. [사진=롯데GRS]

◆ 크리스피크림 도넛, 한 입 크기 '오리지널 바이츠' 선봬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오리지널 바이츠(Bites)'를 출시한다. 영국, 호주 등 해외에서 어린이, 여성 등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오리지널 바이츠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한 입 크기의 도넛이다. 입 안에 넣자마자 크리스피크림 도넛 특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밀려와 하나씩 맛 볼 때마다 즐거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에 앞서 지난 4월부터 1인 가구 및 어린이 동반 고객 대상으로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며 모양, 크기, 식감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최종적으로 8개 1박스 단위로 구성했다.

◆ 하나투어, 담원기아와 TV CF 패러디 영상 이벤트

하나투어가 담원기아와 함께 TV CF패러디 영상 활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양사가 스폰서십을 체결한 후 선보이는 첫 번째 공동 마케팅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담원기아 선수들이 출연한 하나투어의 TV CF 패러디 영상을 시청한 후 하나투어닷컴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이 꿈꾸는 새로운 여행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레스케이프 호텔 코너스위트룸 1박 숙박권(2명), 2등에게는 SSF 오프라인 전용 상품권 10만원권(3명), 3등에게는 위고에빅토르 휘낭시에 12구(5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LF몰, 독일 명품 주방용품 'AMT' 첫 라이브 방송

LF가 오는 28일 오전 11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서 독일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AMT'와 브랜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그동안 홈쇼핑을 포함한 어떠한 방송 채널에서도 소개된 적이 없던 AMT 주방용품만의 특징과 품질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한다. AMT 제품을 활용한 웰빙 요리 노하우도 공유한다.

특히 전문 셰프 못지않은 요리 실력으로 알려진 모델 겸 방송인 변정수가 직접 쇼호스트로 출현해 AMT 주방용품 사용 경험을 보다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 이디야커피, 배달 서비스 매출 19% 증가

이디야커피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된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전주 대비 1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서비스 매출은 19% 증가해 매장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디야커피는 거리두기 강화에 30도를 웃도는 폭염과 국지성 호우 반복으로 외출을 꺼리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배달 주문 건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배달 인기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올 여름 신제품 '갤럭시치노', '1인 빙수', '생과일 수박주스' 등이다. 특히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과일 수박주스 세트', '나혼자 빙수 세트', '상큼한 에너지 세트' 등 세트메뉴도 큰 호응을 얻었다.

◆ 남양유업,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 출시

남양유업이 아이들을 위한 신제품 '안심 유기농 첫 보리차'를 출시했다.

3년간 농약과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해 만든 유기가공식품이다. 국산 유기농 보리와 현미를 사용했다. 엄선된 통보리만을 로스팅하고 쌀눈이 살아있는 현미를 볶아 중탕 방식으로 정성껏 우려낸 아이 입맛에 맞는 순하고 구수한 제품이다.

유기가공인증시설에서 HACCP 관리 기준에 따라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되고 있으며 초고온 살균법으로 상온 보관으로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11번가, 웹예능 '열일사원' 조회수 10만회 돌파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