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실속형 '갤럭시 북 고' 내세워 노트북 시장 정조준


LTE 이동통신 지원으로 높은 연결성…가격은 58만9천600원

삼성전자는 27일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Galaxy Book Go)'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7일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Galaxy Book Go)'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 노트북 시장이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실속형 제품을 내세워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7일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Galaxy Book Go)'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 고'는 LTE 이동통신을 통한 자유로운 연결성과 간편한 휴대성, 갤럭시 기기 간 연동을 통한 강화된 사용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북 고'는 이동통신 3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58만9천600원이다. 구매 시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이동통신사의 공시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무료로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도 있다.

'갤럭시 북 Go'는 LTE 이동통신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데이터 통신 사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Wi-Fi)가 없는 곳이나 이동 중에도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한 곳을 찾아다니는 수고를 덜어주고, 와이파이 대비 높은 보안성을 제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북 Go'는 LTE 이동통신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데이터 통신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북 Go'는 LTE 이동통신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데이터 통신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삼성전자]

1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4.9mm의 슬림한 두께와 1.38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갖췄다. 180도 힌지를 적용해 회의를 하는 등 여럿이 함께 노트북을 펼쳐서 봐야할 때도 편리하다.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등 갤럭시 기기 간 쉽고 빠른 연동으로 학습이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준다.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공유하고 싶을 때는 메신저나 메일 없이 '퀵 쉐어'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최신 갤럭시 탭 S7 시리즈 태블릿(갤럭시 S7·S7+·S7 FE)을 노트북과 연동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도 있는 '세컨드 스크린'도 지원한다. '갤럭시 북 고'로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는 태블릿의 '삼성 노트' 앱을 활용해 필기를 할 수 있고, 회의나 발표 시에는 태블릿에 동일한 화면을 복제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또 '갤럭시 버즈' 케이스만 열면 자동으로 노트북에 연결되며, 스마트 디바이스, 가전 등과 연동해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스마트싱스' 기능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2세대 7C 프로세서를 탑재해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43.2Wh 배터리를 적용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MIL-STD-810G)의 고온, 저온, 열충격, 진동, 고도, 습도 기준을 통과해 내구성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월 10일까지 '갤럭시 북 고'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투스 마우스와 노트북을 꾸밀 수 있는 디즈니 스티커 3종, '위글위글' 파우치를 제공한다. 사은품은 '갤럭시 북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한컴 삼성 오피스 팩',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을 비롯해 호텔신라 트레이너와 함께 요가, 필라테스, 댄스 등을 배울 수 있는 '삼성 홈 피트니스' 베이직 서비스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다락원, 이투스 등 '삼성에듀닷컴' 교육 컨텐츠를 최대 2년간 무료로 수강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북 고'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생들의 생애 첫 노트북이나 직장인들의 보조 노트북으로 적합하다"며 "가벼운 무게로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들 수 있고, 가방 안에 쏙 들어가 휴대성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실속형 '갤럭시 북 고' 내세워 노트북 시장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