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26일) '폭염' 낮 최고 37도…곳곳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26일 전국이 무더운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
26일 전국이 무더운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낮 최고기온이 35도(일부 서쪽 내륙 38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다. 당분간 폭염이 지속되겠고 대도시와 해안 지역에서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다.

낮 최고기온은 29~37도가 되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밤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강원영서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 5~30mm, 제주도는 5~50mm 안팎이다.

이날 아침까지, 다시 다음날(27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전해상(북부앞바다 제외)과 남해상, 서해먼바다는 이날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와 서해남부남쪽먼바다는 다음날까지 바람이 35~70km/h(10~20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6.0m로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26일) '폭염' 낮 최고 37도…곳곳 천둥·번개 동반 소나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