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상조신탁 출시…상조서비스 위한 자금 관리


우량 상조회사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

신한은행 홍보모델이 'S Life Care 상조신탁 '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홍보모델이 'S Life Care 상조신탁 '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신한은행이 가족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편안한 삶의 마무리를 위해 상조신탁을 출시했다.

23일 신한은행은 상조서비스를 위한 자금을 관리해주는 '신한 S 라이프 케어(Life Care) 상조신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S 라이프 케어 상조신탁'은 고객(위탁자)이 상조회사를 사후수익자로 지정해 은행에 금전을 신탁하고 본인 사망 시에 유가족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신탁 상품이다.

가입자가 납입한 금전으로 상조서비스 비용을 결제하기 때문에 유가족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상조서비스를 위한 금전을 은행에 맡기기 때문에 상조회사의 휴·폐업 및 계약 미이행 위험 등과 관계없이 고객의 납입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우량 상조회사인 교원라이프, SJ산림조합상조의 신한은행 전용 상조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자 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상(喪)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 S 라이프 케어 상조신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이면 최소 400만원부터 최고 500만원까지 가입 할 수 있으며 가입자 사망 전 언제든지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다. 가입자 사망 후 상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잔여재산은 상속 절차에 따라 반환하며 상조서비스 이용 후에도 잔여재산은 상속 절차에 따라 반환한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소중한 자산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은행'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병원비 목적의 메디케어 신탁, 똑똑한 증여를 위한 증여신탁,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신탁 등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상조서비스 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이롭게 만드는 다양한 신탁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상조신탁 출시…상조서비스 위한 자금 관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