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석열 만난 진중권 "'옛날식 보수' 인상, 신경 많이 쓰더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뉴시스]

진 전 교수는 지난 12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윤 전 총장과 최근 만남을 가졌다고 알리며 이 같이 말했다.

진 전 교수는 "'출마 선언문이 미래지향적이라기보다 오히려 옛날 보수의 냄새가 난다'고 그랬더니 '내가 써놓고 나중에 읽어보니까 나도 좀 그런 것 같다'라고 얘기하더라"라며 "선을 긋는 데 약간 애를 좀 먹는 것 같더라"라고 전했다.

또 "전문가들을 찾아가면 180도 다른 얘기를 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결국 모든 결정은 자신이 내릴 수밖에 없더라'라는 이런 말을 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국회사진취재단)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윤석열 전 검찰총장.(국회사진취재단) [사진=아이뉴스24 포토 DB ]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과 관련해선 "'바깥에 더 있겠다' 이런 뜻으로 저는 받아들였다"며 "국민의힘과의 관계, 철학 문제들에 대해 (얘기) 나눴는데 이분이 갖고 있는 자유란 화두 있지 않나. 이게 국민의힘에서 말하는 자유시장경제 이런 식의 약간 시장만능주의나 이른바 자유지상주의 이쪽과는 결이 좀 다르다라고 얘기를 했다"고 설명했다.

'윤 전 총장의 국민의힘 입당 시기가 늦어질 것 같느냐'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진 전 교수는 "늦어질 것 같다"면서 "당장은 아닌 것 같더라. 다만 구체적으로 얘기하면 답변을 안 하시고 또 그렇게 (제가) 구체적으로 물어볼 계제도 아니었다"고 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석열 만난 진중권 "'옛날식 보수' 인상, 신경 많이 쓰더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