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공공기관 데이터품질지원과 관련 시장 확대 기대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엔코아가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을 나라장터 종합쇼핑물에 등록하는 등 공공시장 확대에 나섰다.

엔코아,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사진=엔코아]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가 자사의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인 데이터웨어의 디큐샵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엔코아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디큐샵은 공공기관과 기업 데이터의 품질관리를 지원하는 데이터 거버넌스 기반의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의 품질 측정, 분석, 오류 데이터 추출 및 개선, 관리, 모니터링 등 데이터 품질관리 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으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최근 공공기관은 공공데이터의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데이터 품질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

여러 시스템에 복잡하게 중복되어 품질관리가 되지 않은 데이터는 부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공공기관의 체계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디큐샵은 다양한 산업군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엔코아가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효율적인 데이터 품질관리를 위하여 자체 개발 공급하고 있는 솔루션이다.

회사 측은 "국내외 유수의 기업과 기관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활용되고 있어 그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면서,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공공기관의 편리한 솔루션 구매가 가능하여 공공기관의 데이터 품질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경진 엔코아 영업팀 이사는 "엔코아는 데이터 모델링 툴 디에이샵, 메타 데이터 관리 솔루션 메타샵을 이미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등록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디큐샵의 등록으로 공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