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고교생 대상 '세명크래프트 경진대회' 개최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해 미션을 달성하는 세명 크래프트 게임대회가 열린다 [사진=세명대학교]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가상공간 속에서 다양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메타버스 시대.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해 미션을 달성하는 게임대회가 열린다.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 IT엔지니어링대학은 산하 컴퓨터학부, 전자공학과, 건축학과 합동으로,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크래프트를 이용한 게임대회인'2021 세명크래프트 경진대회'(이하 세명크래프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총 75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는 세명크래프트는 컴퓨터/전자/건축 등 세 부문으로 나누어 각 전공별 구체적인 미션달성 과정을 심사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세명크래프트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일까지이며 작품 제출은 8월 3일부터 8월 10일이다.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시상은 오는 9월 10일 진행된다.

세명크래프트는 부문 별로 수행하는 미션을 제시하고, 대회 참가자들은 그 과정을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영상과 월드맵, 코드(컴퓨터 부문)로 제출하게 된다. 주최 측은 이를 토대로 부문별 8팀, 총 24팀을 예선에서 뽑아 본선에서는 창작물 심사를 통해 순위를 정할 계획이다. 각 부문별 미션을 보면 ▲ 건축학과는 '내가 꿈꾸는 마인크래프트 하우스 만들기'▲ 전자공학과는 '스마트 IoT 관련 작품' ▲ 컴퓨터학부의 경우는 '코딩으로 만드는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박명진 기자(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