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철희 靑수석 "문준용, 미디어아트에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예술인"


미디어아트 작가 문준용 [사진=문준용SNS]
미디어아트 작가 문준용 [사진=문준용SNS]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문재인 대통령 아들인 미디어아트 작가 문준용씨의 특혜 시비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철희 수석은 2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문준용씨는 가정을 이룬, 자식까지 있는 성인이다. 미디어아트에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예술인”이라며 국가지원금을 받은 것은 특혜가 아니라고 전했다.

문준용씨는 최근 한국문화예술위원회(문예위)의 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지원금 6900만원을 받았다.

이 수석은 “문준용씨는 실력만큼은 이미 검증됐다”며 “상 받은 것 업계에 물어보면 잘하고 있는 사람이다”라고 했다. 이어 “그런 사람이 어떤 공모에 참여해서 채택되는 게 왜 논란이 되는지”라며 “그건 일종의 기본권침해, 인권침해라고 생각한다. 대통령의 아들이면 숨도 안 쉬고 가만히 있어야 될까”라고 반문했다.

특혜논란에 대해 “구태”라며 “마치 대통령 아들이 뭘 한다면 ‘대통령 권력을 이용해서 뭔가 했다는 전제가 있다. 대통령이 개입했다는 증거를 하나라도 제시하면 말이 되겠는데 아무것도 없지 않는가. 밑도 끝도 없이 받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문제 있다, 이건 너무 부당한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앞서 문준용씨는 지난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예위의 지원 사업 선정 사실을 밝혔다. 이후 국민의힘은 선정 과정에서의 불공정 가능성을 제기했고, 국정감사 출석 요구까지 예고했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철희 靑수석 "문준용, 미디어아트에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예술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