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종합] 뮤직K엔터테인먼트, 홍진영 이어 김수찬과도 계약분쟁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뮤직K엔터테인먼트가 홍진영에 이어 김수찬과도 계약 분쟁을 진행할 위기에 처했다.

김수찬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뮤직K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3년간 활동했지만 전혀 정산받지 못했고 2억의 빚을 지게 됐다고 주장했다.

가수 김수찬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가수 김수찬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활동을 할수록 빚만 늘어가는 상황에 모든 걸 내려놓고 군복무를 시작했다고 밝힌 김수찬은 "이 부분에 지식이 부족한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후 김수찬의 글은 SNS에서 삭제됐다. 하지만 김수찬의 팬들이 해당 글을 캡처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반향은 커졌다.

논란이 커지자 뮤직K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김수찬이 한 달 전쯤 내용증명을 받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한 상태"라며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홍진영 프로필 사진 [사진=IMH엔터테인먼트 ]
홍진영 프로필 사진 [사진=IMH엔터테인먼트 ]

뮤직K엔터테인먼트에서 계약 분쟁이 발생한 건 김수찬이 처음이 아니다. 홍진영은 지난 2019년 불투명한 정산 방식, 광고주와의 이면 계약, 공동사업계약에 대한 체결 강행, 행사 및 광고 수익 정산 다수 누락 등을 주장하며 뮤직K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뮤직케이는 전속계약이 만료되지 않았음에도 홍진영의 요구에 따라 수익분배율을 높이고 홍진영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변경했다. 일방적 해지 통지는 그 효력을 인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며 분쟁을 이어갔다.

이후 홍진영이 소속사를 상대로 낸 소송 취하 신청서를 내고 법적 분쟁 대신 합의로 방향을 돌리면서 계약은 원만히 해지됐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합] 뮤직K엔터테인먼트, 홍진영 이어 김수찬과도 계약분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