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오롱인더, 아라미드 생산량 2배 확대…연산 1만5000톤으로


5G·전기차 시장 공격 투자…수요 증대에 따른 선제 투자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아라미드 섬유인 헤라크론이 사용된 광케이블 섬유 구조도.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아라미드 섬유인 헤라크론이 사용된 광케이블 섬유 구조도.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강철보다 5배 강하고 500℃의 높은 온도에도 견디는 고강도 소재인 아라미드(브랜드명 헤라크론)의 생산량을 2배로 늘리고 5G·전기차 등 첨단산업분야에 공격적으로 나선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24일 경북 구미의 아라미드 생산라인을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연 7천500톤에서 두 배 수준인 연 1만5천톤으로 증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증설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50% 증설 이후 3년만에 생산량을 두배로 늘리는 대규모 투자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3년 단위로 연달아 증설을 추진해 5G 통신망, 전기자동차 등 빠르게 증가하는 첨단산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번 증설로 선발업체와의 간격을 좁히고 글로벌 아라미드 시장 톱티어 위치를 공고히 한다.

현재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아라미드 사업은 생산가동률 100%, 판매율 100%의 기록을 달성하며 높은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있다.

전세계 아라미드 시장은 5G 통신인프라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라미드 섬유는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도와 뛰어난 인장력을 지녀 5G용 광케이블을 내부에서 지지해주는 보강재 역할을 한다.

최근 전기자동차의 급속한 보급 추세도 글로벌 아라미드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전기자동차는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무거우면서도 높은 순간 가속력을 지녀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인 UHP 타이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증설로 생산되는 아라미드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력사업인 타이어코드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어서 사업간 높은 시너지 창출이 예상된다.

헤라크론 사업을 총괄하는 강이구 본부장은 "이번 증설은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정"이라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아라미드 시장 수요 증가에 발빠르게 대응해 높은 수익 창출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오롱인더, 아라미드 생산량 2배 확대…연산 1만5000톤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